말리와 부르키나파소: 쿠데타가 지하디스트

말리와 부르키나파소

토토사이트 말리와 부르키나파소: 쿠데타가 지하디스트 공격을 중단시켰습니까?
서아프리카 국가인 말리와 부르키나파소의 만성적 불안에 대한 광범위한 분노는

군인들이 지난 2년 동안 실패한 정부를 몰아낼 수 있는 길을 열었습니다.

2020년 8월 집권한 말리의 쿠데타 지도자는 “더 이상 실수할 여지가 없다”고 말했다.

“우리는 이 전쟁에서 승리하는 데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은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올해 초 부르키나파소의 새 책임자를 되풀이했습니다.

그럼 시민들이 더 안전할까요?

짧은 대답은 아니오입니다.

두 나라 모두에서 이슬람 무장세력이 민간인에 대한 공격을 늘렸습니다. 민간인 사망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슬람교도, 무장세력, 군대에 의해 더 많은 일반 사람들이 살해되고 있습니다. 충돌 위치 및 이벤트 데이터 프로젝트(Acled).

Acled가 지난 6월 BBC에 제공한 데이터는 2020년 8월 말리 쿠데타 전후 661일과 2022년 1월

부르키나파소 쿠데타 전후 138일을 비교한 것이다.

이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Acled는 언론 보도뿐만 아니라 “정보 제공자 및 전문가”의 네트워크에 의존하지만 Nsaibia는

“러시아가 주도하는 허위 정보 때문에 폭력을 추적하는 것이 특히 어렵습니다.

실제보다 더 성공적인 것처럼 보이도록 가짜 보고서를 작성합니다.”More News

말리와 부르키나파소

말리의 군부를 지지하는 러시아는 과거에 그러한 주장을 일관되게 부인해왔다. 말리와 부르키나파소 정부는 BBC의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다.

기록상 가장 치명적인 달 중 하나는 2022년 3월이었습니다. Acled는 말리에서 790명의 민간인이 사망했다고 말했습니다. Acled에 따르면 이 민간인 중 일부는 메나카에 있는 이슬람 국가 그룹의 현지 지부의 무장 세력에 의해 사망했으며 다른 소규모 공격도 있었습니다. . 그러나 대다수는 말리 군대에 의해 모우라 마을에서 학살된 민간인이었다고 인권 단체들은 동의합니다.

“여러 보고에 따르면, 말리 군대와 러시아 용병들이 지하디스트 지도자들의 모임이라고 주장하는 곳을 찾아 모우라에 들어갔다. 그들은 민간인을 공격했고 유엔은 그들이 3일 동안 500명의 민간인을 죽였다고 주장한다”고 말했다. 그룹(ICG) Sahel 프로젝트 디렉터 Richard Moncrieff.

말리 당국은 이슬람 무장세력만 사망했다고 말하면서 모우라에서 민간인이 사망했다는 사실을 부인했습니다. 그 이후로 사망자에 대한 조사를 위해 유엔에 접근하는 것을 거부하고 대신 자체적으로 시작했습니다.

Acled의 Nsaibia 씨는 “이것은 종종 ‘실종자’ 문제라고도 하는 고전적인 문제입니다. “국가가 승인한 폭력은 보고되지 않고 있지만 때로는 다른 사람이 저지른 것으로 위장되기도 합니다.”

그는 신뢰할 수 없는 언론 보도가 주요 장애물이며 사헬 국가에서 그러한 공격이 자주 발생하는 외딴 시골 지역과 마찬가지로 “커뮤니티 사이에 발언에 대한 두려움이 널리 퍼져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국가 행위자와 민간 민병대 사이의 경계가 모호해 보일 수 있습니다. 특히 부르키나파소는 무장 커뮤니티 민병대의 전통이 있으며 정부는 2020년에 공식 역할을 신설했다고 Moncrieff는 말합니다.

사헬에 있는 그러한 민병대는 지하디스트의 위협에 맞서기 위해 점점 더 소집되고 있지만, 종종 총력과 숫자가 열세입니다. 일부는 민간인에 대한 폭력적 학대 혐의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