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와 경찰 방화대 도심 아파트 로비 불 붙은 화재 조사

오타와 경찰 일요일 이른 아침 Lisgar Street 건물 내부에서 사건 이후 몸이 떨리는 주민

오타와 경찰 방화대는 일요일 아침 일찍 센터타운 지역의 아파트 건물 로비에 고의로 설치된 화재 주민들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Lisgar와 Metcalfe 거리의 교차로 근처에 위치한 아파트에 살고 있는 Matias Munoz는 몇몇 세입자가 잠에서 깨어나 엘리베이터 근처에서 누군가가 화재를 일으키려 했다는 증거를 발견했다고 말했습니다.

안전사이트 추천

Munoz는 CBC Radio의 Ottawa Morning Monday에서 “아침에 일찍 일어났을 때 불을 지피기 위한 정사각형 벽돌과 같은 작은 퍽을 발견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그을렸고 그 상자 전체가 일종의 건물 로비 전체에 펼쳐져 있었습니다.”

그는 주민들이 처음 발견에 대해 어떻게 혼란스러워했는지 설명하고 건물 관리자를 통해 Munoz와 다른 세입자들이 보안 영상을 볼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무노즈는 “우리 모두는 조금 무서웠고, 조금 긴장했고, 함께 머리를 맞대고 이 문제에 접근하는 방법을 알아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오타와 경찰 방화대

영상에서 그는 일요일 오전 5시 직후 로비에서 두 사람이 불을 피우는 것을 보았다고 설명했다. 무노즈는 용의자가 떠난 후 다른 사람이 시야에 들어와 엘리베이터 근처에서 빠르게 불을 끄는 것이 보였다고 말했다.

오타와 경찰은 서비스 요청을 받은 후 사건을 방화 부서에서 조사하고 있다고 CBC 뉴스에 확인했습니다.

월요일 오후, 경찰은 사건에 관심이 있는 두 사람을 찾고 있으며 정보가 있는 사람은 수사관에게 연락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화재 조사 오타와 경찰

Munoz는 화재가 발생하기 불과 몇 시간 전에 일부 주민들과 백신 반대 시위자들 사이에 충돌이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경찰은 이 사건에 대한 조사와 진행중인 호송 시위 사이에 어떤 연관성도 확인하지 않았다.

월요일 오후 특별 시의회 회의에서 짐 왓슨(Jim Watson) 시장은 주민들에 대한 성희롱 사건 목록에 포함된 방화 사건에 대해 말했습니다.

그는 온라인에 게시된 보안 영상에서 포착된 두 명의 용의자를 언급하며 “어제 우리는 이 시위대가 우리 도시를 점거하고 있다는 악의적인 의도를 분명히 보여주는 끔찍한 이야기를 들었다”고 말했다.

관련 기사 보기

“다행히 아무도 다치지 않았지만 이 이야기는 매우, 매우 다르게 끝날 수 있었습니다. 매우 불안하고 우리 주민들을 해치려는 욕구를 나타냅니다.”

한편, 쿤. 다이앤 딘스(Diane Deans)는 목격자들의 주장에 따르면 외부 사람들이 건물에 들어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정문이 테이프로 고정되어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오타와 경찰청 차장 스티브 벨은 방화 부서의 전체 팀이 조사 중이며 용의자를 식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의회에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