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nterston 원자로의 새로운 균열

Hunterston 원자로의

Hunterston 원자로의 새로운 균열
먹튀검증커뮤니티 Hunterston-B 원자로의 코어에서 발견된 새로운 균열은 스코틀랜드 발전소의

수명을 연장하려는 EDF 운영자의 계획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4번 코어를 구성하는 3,000개의 흑연 연료 벽돌 중 2개의 균열이 새로운 유형이라고 말합니다.
이러한 “Keyway 루트 균열”은 이전에 확인된 골절보다 더 심각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안전 규칙은 새로운 문제가 특정 임계값을 초과하면 원자로를 닫아야 한다고 규정했습니다.
Hunterston-B는 1976년에 온라인 상태가 되었고 2016년에 폐쇄될 예정이었지만 EDF는 2023년 이후까지 계속 운영하기를 원합니다.
균열은 수명 연장 일정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영국 전력의 약 15%를 생성하는 Hunterston-B

및 구형 AGR(Advanced Gas Cooled Reactors)의 종말의 시작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크랙으로 인한 흑연 노심의 심각한 뒤틀림은 안전에 필수적이며 비상시 원자로를 정지시키는 데

사용되는 제어봉의 삽입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핵규제국(ONR)의 로렌스 폴터(Laurence Poulter) 박사는 전문가 그룹에 “[균열]이 결국 많은 벽돌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원자로의 수명을 제한하는 기능일 수 있다고 믿어진다”고 말했다. 최근 맨체스터에서 만난다.

Hunterston 원자로의

그는 안전에 즉각적인 영향은 없지만 새로운 균열이 “표지자”라고 말했습니다.
‘비즈니스 리스크’
Manchester University의 핵 재료 전문가인 Paul Mummery 교수는 Keyway 루트 균열이 AGR의 중요한 새로운 단계를 의미한다고 말했습니다.
“지금까지는 이론적 가능성에 불과했고 일부에서는 이러한 균열이 전혀 발생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주장했지만 이제 그 논쟁은 끝났습니다.”

EDF의 Hunterston-B 스테이션 책임자인 Colin Weir는 BBC의 조사에 대해 8월에 시작된 정기 셧다운 중에 발견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균열이 있는 두 개의 벽돌을 찾았습니다.

이는 우리가 광범위한 연구와 모델링의 결과로 Hunterston-B의 수명 동안 예측한 것입니다.”라고

그는 설명했습니다. 그 관계자는 그것이 원자로의 안전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ONR 규제 기관은 Hunterston-B의 4호기가 EDF에 6천만 파운드의 비용이 들 것으로 추정되는 2개월간의 가동 중단 후 10월 8일에 서비스를 재개할 수 있다고 발표했을 때(10월 1일) 새로운 균열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ONR은 웹사이트에 있는 문서에 따르면 “면허 소지자가 원자로를 가동할 수 있는 정당한 이유가 만족스럽다”고 밝혔으며 앞으로 3년 동안 운영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규제 기관에 따르면 Hunterston-B의 다음 검사는 18개월 후에 열릴 예정이며 EDF는 “검사 요구 사항을 검토하기 위해 착수했다”고 합니다.
ONR은 성명에서 회사의 미래 “비즈니스 위험”을 인정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이 경우 원자로를 작동할 수 없습니다.” 각각 높이가 약 1미터인 관형 흑연 벽돌은 중간 정도의 핵 반응을 하며 안전한 작동에 필수적입니다. 그러나 교체할 수 없습니다.More News

수년간의 중성자 조사로 흑연이 수축했지만 충격이 벽돌 재료를 통해 고르게 퍼지지 않기 때문에 후퇴 속도도 불규칙합니다. 이것은 긴장을 일으키고 결국 균열을 일으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