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N 자동차 지원 부문 저개발

VN 자동차 지원 부문 저개발
전문가들은 베트남에서 생산되는 예비 부품이 소수에 불과하기 때문에 국내 제조 및 조립 기업이 다른 출처에서 자동차 예비 부품을

수입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VN 자동차

사설토토사이트 전문가들은 거의 30년 후에 베트남의 지원 산업이 자동차를 만드는 데 약 30,000개의 부품이 필요한 동안 287개의 예비

부품을 생산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베트남 부품 공급 회사는 앞유리 테이프, 에너지 소비 라벨, 등록 스탬프, 연료 파이프, 물 탱크 덮개, 타이어, 튜브, 전선, 시트, 범퍼, 배터리, 바퀴, 배기관 및 에어컨과 같은 간단한 품목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소수의 기업만이 차체 생산에 투자했습니다. 여기에는 기어박스, 안전 및 전자 시스템과 같은 엔진 부품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베트남 자동차 제조업체 협회(Vietnam Automobile Manufacturers Association)에 따르면 단일 자동차에는 약 30,000개의 부품이 있으며

구성 요소의 80%는 수입되고 20%는 국내에서 생산됩니다. 그 결과 현지에서 제조되고 조립된 자동차의 가격이 수입 자동차의 가격보다 20% 더 높습니다.

베트남의 자동차 판매는 2025년까지 연간 100만 대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되어 기업이 해당 부문의 지원 산업을 개발할 수 있는 상당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more news

그러나 전문가들은 기존 지원 산업의 생산 능력이 특히 자본, 기술 및 경험 측면에서 열악한 상태라고 말합니다. 생산 및 비즈니스 환경에도 획기적인 정책이 없습니다.

VN 자동차

무역 산업부에 따르면 베트남은 현재 전국적으로 자동차 지원 산업에서 350개 이상의 기업의 본거지이며 그 중 약 80%가 외국인 투자입니다.

대부분의 국내 업체들은 규모가 작고 기술 투자를 위한 자본에 접근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이들 간의 연결 고리는 여전히 열악합니다.

업계 관계자는 자동차 산업에서 베트남 예비 부품 공급 업체의 수가 매우 적다고 말했다. 태국에는 거의 700개의 Tier-1 부품 공급업체가 있는 반면 베트남은 100개 미만입니다. 또한 태국에는 Tier 2 및 3의 약 1,700개 공급업체가 있고 베트남에는 150개 미만입니다.

전문가들은 열악한 지원 산업을 지역 자동차 시장의 규모가 작은 탓으로 돌렸다. 베트남 자동차 시장은 태국의 3분의 1, 인도네시아의 4분의

1 규모다. 지역 자동차 시장에는 다양한 모델의 자동차 조립업체가 많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국내 자동차 조립업체 및 부품 공급업체는 다양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신규 생산 라인 구매에 투자하기가 어려웠습니다.

베트남 지원 산업 협회(Vasi) 회장 Le Duong Quang은 지난 30년 동안 현지 자동차 산업과 지원 산업을 위한 일련의 정책이 제정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실행 가능성과 실효성은 여전히 ​​좋지 않았다.

Thaco, Hyundai Thanh Cong, Vinfast 등 베트남 3대 완성차 업체는 부품 공급업체 투자에 앞장서 부품 및 차량의 국산화율과 수출량을

높이고 있다.